Autumn
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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코우미선 시나노카와카미역.
코부치사와에서 노베야마까지 고원의 풍경 속을 달리는 코우미선도,
시나노카와카미부터는 의외로 일본다운 풍경이 펼쳐진다.

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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타다미선 이리히로야역.
겨울의 설경으로 유명한 타다미선.
눈이 내리지 않는 계절에, 역은 상냥한 표정을 지어 보인다.

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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에츠미호쿠선 쿠즈류코역.
부드러운 빛이 비치는 홈에서.
이 역에서 쿠즈류코까지는 버스로 약 15분.

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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오노다선 나가토모토야마역.
이곳을 달리는 쿠모하 42형 전차는 1933년에 만들어진 고참.
예전에는 간사이지방에서 급행열차로 활약했었다.

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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카시마철도 모모우라역.
홈에 세워진 이것은 열차 시각표.
그 뒤로는 카스미가우라가 보인다.

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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에사시선 신메이역.
열차가 하루에 6왕복밖에 다니지 않는 에사시선.
저녁 무렵, 열차가 신메이역을 뒤로 하고 떠난다.
산에서 맞는 저녁은 빠르다.

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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하나와선 마츠오하치만타이역.
지금은 무인역이 되었지만 열차가 교행하기 위한 시설은 건재하다.
예전에는 수많은 열차가 이곳에서 서로 스쳐 지나갔었다.

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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신에츠본선 오우미가와역.
오늘은 동해의 파도가 높다.
바람은 바다에서부터 강하게 불어온다.
겨울이 가까워졌다.

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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산리쿠철도 카마이시역.
카마이시역은 산리쿠철도와 카마이시선의 교차점이다.
넓은 역 구내에는 양 노선을 달리는 열차들이 삼삼오오 모여 있다.

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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에츠미호쿠선 에치젠오노역.
깊은 안개 속에 열차가 멈춰 서 있다.
포인트의 레일이 움직이며, 발차시간을 알린다.

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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에사시선 키코나이역.
키코나이는 에사시선과 카이쿄선의 분기역.
홋카이도 철도의 현관이라고나 할까.

 
 
Winter
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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죠에츠선 미나카미역.
미나카미도 눈이 많이 내리는 곳으로 알려져 있다.
이날의 스페셜 게스트는 D51 498호.
역을 가득 메운 사람들도 평소와는 다른 모습이다.

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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루모이본선 칫포베츠역.
'SL 스즈란호'의 운행으로 일약 유명해진 루모이본선이지만, 겨울은 역시나 힘들다.
열차에서 내린 승객이 서둘러 모습을 감춘다.

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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도쿄역.
대도시 도쿄에도 오늘 아침에 눈이 내렸다.
야마노테선과 눈의 조합은 신선해서, 어느새 슬며시 미소짓게 된다.

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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도호쿠본선 아오모리역.
예전에는 홋카이도로 가는 메인루트였던 아오모리역.
지금도 보존되어있는 세이칸 연락선이 바다를 바라보고 있다.

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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루모이본선 에비시마역.
바람을 가르며 달리는 열차의 전면은 언제나 눈투성이다.
하지만 그건 눈 속을 달리는 자의 높은 긍지이기도 하다.

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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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이야마선 모리미야노하라역.
저물어가는 태양에 비친 눈은 거룩할 정도로 아름답다.

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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도카이도신칸센 마이바라역.
도카이도신칸센 구간 중에서 "눈의 명소"로 불리는 곳이 바로 이 역.
열차는 눈가루을 휘날리며 한순간에 멀어져 간다.

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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후라노선 후라노역.
눈은 소리없이 계속 내린다.
인기척이 없는 홈 위에 벤치만이 사람을 기다리고 있다.

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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하코다테본선 아사리역.
해안선을 따라 지어진 아사리역.
이 역에서는 하늘과 바다가 끝없이 펼쳐진 풍경을 만끽할 수 있다.

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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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야마선 요코쿠라역.
넓은 밤하늘 속을 떠다니는 것 같은 느낌이다.

 
<모든 사진과 텍스트는 Synforest의 "일본철도기행 The Station"에서 발췌하였습니다.>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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